본문 바로가기

테크 연구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최고의 방법 TOP3

이번에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SNS에 핸드폰 동영상 공유를 하고 싶은데 전송용량 제한이 있다던가,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여 동영상 압축이 필요한 경우가 이에 해당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앱 없이도 쉽게 동영상 용량 압축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최고의 방법을 가지고 왔으니, 하단에서 원하는 방법을 확인하여 이용해 보세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알아보세요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찾아보면 다양한 방식의 용량 압축 방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는 다소 불편할 수 있어서 저는 전혀 다른 방법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하나씩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첫 번째는 가장 확실한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입니다. 바로 카메라 설정을 통해 동영상 해상도를 낮추는 건데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이러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동영상 촬영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 있는 카메라 항목에서 비디오 녹화에 들어가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도 비슷한 명칭의 설정에 들어가면 됩니다.

 

해상도가 높아질 수 록 용량이 늘어나게 되며, 아이폰은 여기에 대한 예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1분당 기준으로 720P는 60메가, 1080P는 130메가, 4K는 350MB입니다.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타협을 해주셔야 합니다.

 

핸드폰을 통해서만 영상을 볼 생각이라면 720P로도 충분하며, 컴퓨터를 통해 영상을 볼 생각이라면 1080P로 선택해주세요. 핸드폰 저장공간에서 4K는 낭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는 원본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미 촬영된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하단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챕터

    핸드폰 손전등 앱 TOP3 최고의 플래시 라이트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

    먼저 많은 분들이 소개하는 것과 동일하게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어플을 이용한 압축 방법입니다. 핸드폰 동영상 편집 앱에서는 대부분 용량 압축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창에서 편집을 하지 않고 바로 저장을 누르게 될 경우, 이렇게 해상도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고 여기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는 어플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불편하다 여길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한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방법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누구나 사용하는 게 한국 대표 SNS인 카카오톡입니다. 그리고 이 카톡을 이용해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는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누르면 나와의 채팅이란 게 있습니다. 여기에다 내가 용량 압축을 원하는 동영상을 올려주면 되는데, 이때 일반화질과 고화질 중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에 업로드한 동영상을 다시 내 앨범에 다운로드하고, 기존에 있던 영상을 지우는 방법으로 아주 쉽게 휴대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을 이용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